ANIMEPIG 플레이어 사용방법 1 - 버퍼링에 대하여
1. 인터넷, wifi 등의 속도 체크
Q: 스마트폰에서 안테나(신호) 풀 인데도 버퍼링이 생깁니다.
A: 안테나(신호) 상태와 버퍼링은 아무런 상관 관계가 없습니다( 물론 신호가 연결 안된다면 버퍼링 생깁니다.)
신호 상태보다 중요한것은 인터넷 속도 입니다. 신호 풀인상태에서 10키로 바이트 속도 밖에 안나오는 경우 도 있습니다.
자꾸 버퍼링이 생기는 경우 신호가 몇 칸인지를 확인하는것보다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주세요.
2. 인터넷 속도도 빠른데 버퍼링이 생길경우.
Q: 신호도 좋고 인터넷 속도도 빠른데 버퍼링이 생깁니다.
A: PC나 스마트폰의 사양을 확인해주세요. 서피스 최저사양 등의 기기에서는 인터넷 속도와 상관없이 동영상 플레이어를 재생할 리소스가 부족하여
버퍼링이 생깁니다. 스마트폰도 메모리 여분등에 따라 버퍼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잦은 버퍼링 발생기 재부팅 후 이용해주세요.
위의 두가지 내용이 ANIMEPIG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사이트들에 올라오는 버퍼링 관련 질문의 90%가 넘습니다.
90%가 넘는 질문의 답은 위에 있고 나머지 10% 버퍼링 현상 관련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애니메이션이 버퍼링이 발생한다면 사용자의 환경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인너넷 속도가 느리거나 인터넷 통신사와 구글CDN과의 대역폭이 좁은경우, 사용하시는 기기 사양이 안졿을 경우 모든 애니에 버퍼링이 발생합니다.
이경우 ANIMEPIG 플레이어에서 해결해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몇몇 애니는 버퍼링이 없으나 특정 애니만 버퍼링이 생길경우는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생기는 버퍼링이과 플레이어에 등록된 영상오류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속고다 느려서 발생하는 경우에는 360P, 720p,1070p 중에서 360p 화질을 선택하셔서 시청해주시고, 인터넷 속도도 좋은데 버퍼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해상도가 360p인지
720p 인지 확인하신 후 사이트의 문의 게시판에 문의 남겨주시면 최대한 빨리 재인코딩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시 접속자가 많아 ANIMEPIG 플레이어 서버의 용량 초과로 버퍼링이 계속 생길경우에 대비하여 버퍼링 방지 미리 다운로드를 120초 로 설정해놓았습니다.
인터넷속도가 느리거나 버퍼링이 자주 생길경우에는 플레이를 잠시 정지 시키신 후 1분이상 미리 다운로드 된 상태에서 다시 플레이하시면 보다 쾌적하게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